'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하동 십리 벚꽃길! 예전에 친구들과 같이 가본 적이 있어요. 길 양옆으로 만개한 벚꽃들이 끝도 없이 보여서 차가 막혀도 너무 설렜던 기억이 납니다. 꼭 알프스 동화나라 온 듯 황홀 그 자체였습니다.
이번 벚꽃구경은 하동 십리벚꽃길로 가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목차
하동 십리 벚꽃길(화개장터~ 쌍계사)
하동십리 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쭉 이어지는 벚꽃길로 유명합니다. 화개 십리벚꽃길은 흔희 혼례길이라고 불립니다. 벚꽃비를 맞으며 이 길을 함께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붙여진 이름이에요.
십리 벚꽃길은 십리가 약 4km 정도로 도보로 걸으면 1시간 거리입니다.
곳곳에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정말 많기 때문에 천천히 걸어서 벚꽃구경을 해보시길 꼭 추천드려요.
▶하동십리벚꽃길
-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 운영시간 : 24시
- 이용료 : 무료
- 야간조명 : 오후 7시 ~ 새벽 1시
※ 하동 십리 벚꽃길은 야간조명도 설치해서 밤에는 전혀 다른 느낌의 벚꽃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동 십리 벚꽃길 개화시기
하동 십리 벚꽃길 개화시기는 3월 말부터 4월 초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CCTV로 개화시기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아래 클릭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주차장 정보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오전 10시 전까지는 도착하셔야 돼요. 저는 하동 십리 벚꽃길에서 30분 거리에 펜션에서 숙박을 하고 다음날 아침 일찍 출발해 쉽게 주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10시 이후부터는 정체가 심해서 주차하기 힘드실 거예요
주차할 수 있는 곳은 용강주차장, 화개장터, 화개 면사무소, 화개중학교처럼 공영으로 지정된 곳들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