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 이제 꽃샘추위도 지나가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꽃 봉오리들이 몽글몽글 맺히고 있습니다.
4월 초에는 서울에서도 벚꽃들이 만개해서 즐거운 나들이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서울 벚꽃 하면 대표적인 곳이 여럿 있지만 그런 곳은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벚꽃보다 사람구경을 하는 기분이에요.
저는 이제 매년 서울 벚꽃은 안양천로 벚꽃길에서 구경하고 있어요. 사람들한테 치이지 않고 벚꽃 말고도 볼거리가
많고 탁 트인 넓은 공간이라 나들이하기엔 딱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 들릴 테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목차
안양천로 벚꽃길
제가 소개해드릴 안양천로 벚꽃길은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쪽에 있는 곳입니다. 긴 산책로를 천천히 걸으면서 벚꽃터널처럼 만개한 벚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분들하고 같이 오신다면 만개한 벚꽃터널과 안양천생태공원도 있어서 봄꽃들과 작은 연못에 막 알에서 깬 올챙이들도 있고 아이들이 체험하기에도 너무 재미있습니다. 피크닉장도 있어서 넓은 잔디밭에 텐트 설치하고 쉼과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서울 벚꽃 만개시기는 4월 3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어서 3월 말부터 지켜보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안양천로 벚꽃길 가는 법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에서 4번 출구로 나와서 오목교 다리를 건너 도보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걷다 보시면 무수히 많은 벚꽃나무들이 보여서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길 찾기는 아래 네이버 지도로 클릭 후 참고해 주세요.
안양천생태공원(피크닉장)
가족나들이를 하신다면 오목교와 신정교 사이에 있는 안양천생태공원을 추천드립니다. 허브정원과 넓은 잔디밭과 피크닉장이 있어서 어린 자녀 분들과 텐트 치고 맛있는 음식과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데크가 깔린 긴 산책로와 날씨가 더 많이 더워지면 시냇물처럼 조성된 실개천물과 시원한 분수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한테 인기 많은 올챙이 서식지가 있어서 체험학습 하기에도 좋습니다.
안양천 벚꽃길 주차장
무료 주차장 신정교 공영주차장
▶ 주소: 서울 양천구 안양천로 812
아쉽게도 정식으로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이 아니다 보니 주차장은 많이 협소한 편입니다.
주말에는 오전 일찍 방문하지 않으신다면 주차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차팁까지는 아니지만 저는 주말방문할 때는 벚꽃구경을 하고 주변이 아파트단지 주거지역이다 보니 식사를 할 때가 없어서 오목교역에 있는 현대백화점 또는 목동현대 41 타워 건물에 주차를 합니다.
벚꽃구경을 마치고 현대백화점이나 특히 목동현대 41 타워에는 다양한 맛있는 식당들이 많아서 여기서 식사를 하고 무료로 주차를 했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